본문 바로가기
맛집

꼬렌 :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수원 정자동 맛집

by 김철수1 2024. 8. 18.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 작성에 앞서 제가 네이버tv에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맛집, 카페 영상을 올리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 방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tv.naver.com/sungk19

 

밥은 먹고 살자

 

tv.naver.com


꼬렌

위치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천로173번길 11-10

뱅뱅프라자 2층 꼬렌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20:30 라스트 오더)

평일만 15:00~16:30 브레이크 타임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수원 정자동 맛집 꼬렌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수원 정자동 중심상가에 위치해 있네요.

가장 가까운 역으로는 1호선 화서역이 있으나

도보이동시 25분 정도 걸려

버스, 혹은 자차를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화서역 인근에 있는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도보 20분으로 주말에 스타필드 구경 후 산책 겸

넘어오셔서 점심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평일의 경우 오후 3시부터 4시 반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며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 없이

영업하네요.


수원 정자동 맛집 꼬렌의 경우

1층에 CU 편의점이 있고 2층에 크게

매장이 자리 잡고 있네요.

건물로 들어가 계단 혹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저는 2층이어서 계단을 이용했습니다.

수원 정자동 맛집 꼬렌의 입구입니다.

입구부터 베트남의 느낌이 나네요.

좌우로 베트남어가 보이고

월남쌈, 쌀국수, 반쎄오 등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판매 중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꼬렌 내부입니다.

매장이 상당히 넓네요.

4인용 테이블이 20자리 넘게 확보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나 점심시간 여러 명이서 방문하셔도

공간 자체가 넓어 기다리시지 않고

쾌적하게 식사할 실 수 있을 듯하네요.

매장 자체가 오픈한 지 4개월 정도 밖에 안되어

내부와 식탁, 의자가 굉장히 깨끗합니다.

 
 

매장이 단순히 넓고 깨끗한 것을 넘어

다양한 장식, 전등, 베트남 제품들로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베트남 현지 식당에 방문한 기분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메뉴

반응형

주문의 경우 좌석마다 부착되어 있는

NFC 태그를 통해 핸드폰으로 하시면 됩니다.

메뉴를 편하게 살펴볼 수 있고

주문도 쉬워 좋았네요.

메뉴는 따로 사진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수원 정자동 맛집 꼬렌의 경우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판매 중입니다.

우선 다양한 종류의 쌀국수, 스프링롤, 짜조를 비롯한

사이드 메뉴를 판매 중입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베트남 요리들로

점심때 먹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볶음 쌀국수와 볶음밥도 판매 중이네요.

돼지고기 볶음밥이 굉장히 맛있어 보입니다.

식사류뿐 아니라 요리류로

분짜, 반쎄오, 랭쌥, 반미가 있습니다.

분짜, 반쎄오, 반미 모두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베트남 요리입니다.

거기에 제가 굉장히 먹어보고

싶었던 랭쌥이 판매 중이네요.


랭쌥(23,000원)+꽃게스프링롤(6,500원)

저는 랭쌥과 꽃게스프링롤을 시켜보았습니다.


먼저 랭쌥입니다.

랭쌥은 조금 생소하실 수 있는 음식인데요.

고추 뼈 찜으로 돼지등뼈를 활용한 요리입니다.

 

태국, 베트남을 비롯한 여러 동남아 나라에서

먹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비주얼은 돼지 등뼈에 약간 맑고 기름기가 있는

국물이 있고 파, 고추, 마늘 등이 들어있습니다.

마무리로 고수를 토핑 해주네요.

국물부터 먹어보니 달달하고 새콤한 국물 맛이었습니다.

한국 음식 중에 비교될만한 음식은 크게 없는 것

같고 굳이 비교하자면 따뜻한 냉면 국물

느낌이었네요.

거기에 파, 마늘, 고수 등 다양한 향신료가

첨가되어 이국적이 맛이 좋았네요.

맛도 훌륭했지만 가장 좋았던 점은 고기입니다.

고기의 질이 좋은 건지 조리를 잘하신 건지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더라고요.

잡내도 전혀 나지 않고 아마 질도 좋고

조리도 잘 하신 것 같습니다.

굉장히 이국적인 음식이며

궁금하신 분들은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꽃게스프링롤입니다.

총 5개가 나오며 속에 게살과 속 재료를

기름에 튀겨 만든 요리입니다.

거기에 오이 2개와 칠리소스 비슷한 느낌의

소스가 나옵니다.

사진이어서 전달이 잘 안되지만

젓가락으로 잡자마자 바삭함이 느껴집니다.

밖에 실타래처럼 얇은 튀김옷이

겹겹이 쌓여있어 정말 바삭하네요.

한입 베어 물면 아주 통통한 게살과

만두 속 같은 게 나옵니다.

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만족하실 듯하네요.

저도 평소 새우만 자주 먹었는데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실제 집게발이 들어있습니다.

바삭하게 튀겨 드셔도 상관없지만

조금 딱딱하고 입속을 찌를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듯합니다.


오늘은 수원 정자동 맛집 꼬렌에 다녀왔습니다.

점심 식사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쌀국수와

랭쌥, 반쎄오 등 맛있는 베트남 요리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 굉장히 좋았네요.

여러분들도 베트남 현지의 분위기와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 강추 드립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좋은 정보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