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8번가 - 넓은 공간, 노트북 하기 좋은 복합문화공간 카페 회기동 커피 추천(feat. 강아지)

by 김철수1 2024. 7. 22.
 

8번가 - 경희대 인근 복합문화공간 대형카페 8번가 고래 콜드브루(5,800원)+ 몽블랑(7,200원)+얼그레

 

m.blog.naver.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희대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대형카페 회기동 커피

8번가에 다녀왔습니다.


8번가

위치 -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3길 8 1층8번가카페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4:00(23:30 라스트 오더)

일요일 11:00~22:00(21:30 라스트 오더)

경희대 서울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회기동 커피 8번가입니다.

경희대 앞쪽 골목길에 위치한 대형카페입니다.

회기역 1번 출구 기준 704m로

도보 10~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오는 길이 평지고 직진만 하면 돼서

체감은 더 짧게 느껴졌습니다.

728x90

영업시간입니다.

일요일 제외 1,2층은 오전 11시부터 밤 12시까지

지하 1층은 오후 9시 30분에 일찍 마감하네요.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영업시간이 길어 좋습니다.


이제 회기동 커피 8번가를 살펴보겠습니다.

경희대 앞 골목길을 지나다 보면

커다란 고래가 보이는 예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그곳이 8번가입니다.

가게 앞쪽에 8번가 커피라고 크게 쓰여있고

고래가 눈에 띕니다.

가게 앞쪽에 야외석도 있어

날이 좋을 때 앉아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는 총 3개 층으로 이루어져

각각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층 - 대화, 공부, 볼거리까지

먼저 1층 공간입니다.

가게를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으로

입구 앞에 카운터가 위치해있습니다.

카운터 맞은편으로는 공부, 작업하기 좋은

1인석이 있습니다.

카운터 뒤쪽으로도 콘센트석이 마련되어 있고

중앙에는 6인 이상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또한 1층 한편에 책, 사진 등도

판매 중이더라고요.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주 커다란 강이지도 1층에 있습니다.

강아지가 너무 순하고 귀엽더라고요.

방문하시면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층 - 소규모 대화, 스터디하기 좋은 곳

반응형

2층은 2인석 정도의 좌석이 많았습니다.

소수로 오신 분들이 조용하게 대화하기 좋았네요.

또한 1층이 잘 보이고 창도 크게 나있어

분위기가 좋습니다.

또한 2층 한편에 방 형식으로 된

스터디 공간이 있습니다.

학생, 혹은 여러 명이서 집중할 일이

있으신 분들이 이용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 1층 - 복합문화공간

지하 1층은 넓은 공간에 공연, 전시 등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지하의 경우 다인 좌석 위주로 배치되어 있어

여러 명이서 방문하실 때 좋을 것 같네요.

 
 

벽면에 다양한 그림과 장식품이 걸려있어

감각적인 분위기가 좋습니다.

또한 지하이긴 하지만 1층부터 야외, 실내 계단

2개로 연결되어 있고 창이

크게 나있어 전혀 답답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지하에는 공연 공간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조용했지만

시간에 따라 공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메뉴

공간이 너무 넓고 다채롭다 보니 설명이 길었네요.

바로 메뉴 소개 들어가겠습니다.

우선 음료류입니다.

 

가게를 살펴보니 원두도 좋은 걸로 구매해오시고

직접 볶으시더라고요.

커피류, 콜드브루류, 과일 티, 과일음료, 음료,

스무디, 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게 입구부터 크게 있던 고래 이름을 사용하는

고래 커피, 고래 콜드브루 등이 시그니처네요.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케이크, 버터바, 몽블랑, 슈 등이 있네요.

커피 한 잔과 디저트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8번가 고래 콜드브루(5,800원)+
몽블랑(7,200원)+
얼그레이 케이크(6,900원)

저는 시그니처 커피 고래 콜드브루와

몽블랑, 얼그레이 케이크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모두 비주얼이 예쁘네요.


먼저 8번가 고래 콜드브루입니다.

아인슈페너처럼 아래쪽엔 커피가 들어있고

위쪽에 크림이 있습니다.

마무리로 귀여운 고래 쿠키가 있네요.

위쪽에는 예쁘게 라떼아트도 되어있네요.

눈으로 즐기기도 좋은 커피입니다.

맛은 상당히 독특합니다.

제가 먹어본 커피 중 손에 꼽을 만큼

산미가 높은 커피더라고요.

쓴맛이 굉장히 적고 상큼한 맛과 향이

좋은 커피였습니다.

거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더해지니

기존에 마시던 커피류와는 다른 느낌이었네요.

달콤한 크림을 얹은 달지 않은 차를 마시는 느낌

아마 일반적 라떼류를 상상하시면

이질적인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느낌의 커피를 즐겨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얼그레이 케이크입니다.

여러 겹의 빵과 크림으로 되어있는 케이크네요.

부드러운 빵과 얼그레이 크림이 눈에 띄고

은은하고 달콤한 얼그레이 향이 좋습니다.

케이크 맨 아래쪽에는 단단하고 크런치 한

초코가 있어 식감도 다채롭네요.

적당한 단맛에 은은한 얼그레이 향이

좋은 케이크였습니다.


마지막은 몽블랑입니다.

저는 처음 먹어보는 빵이었는데

밤을 이용하여 만든 것이더라고요.

외부에는 밤 맛으로 된 크림이 뒤덮고 있었고

중앙에는 생크림이 들어있습니다.

그 생크림 내부에는 밤 크림이 또 들어있고

커다란 밤도 하나 들어있네요.

아래에는 페스츄리 같은 식감의

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밤을 좋아하는데

고소하고 달콤한 밤 맛이 좋은 디저트였습니다.


오늘은 경희대 인근에 위치한

회기동 커피 8번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곳은 단순히 카페라기보다는

다양한 것을 즐기고 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말이 더 잘 맞는듯하네요.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좋은 공간 즐기고 갑니다.

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