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지 정보

대만 여행, 타이베이 3대 야시장 비교! 어디가 가장 좋을까?

by 김철수1 2024. 6. 15.

 

안녕하세요!

최근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급증한 여행지, 미식의 도시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대만, 타이베이 그 중에서도 야시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만은 지역별뿐 아니라 한 도시내에도 야시장이 굉장히 많습니다!

문화적으로 야시장 문화가 발달함은 물론 미식의 도시 답게 야시장내 먹거리도 아주 맛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가보고 경험해본 타이베이 3대 야시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합니다.


대만 타이베이 3대 야시장이란?

타이베이에는 야시장이 너무 많다보니 짧은 여행기간 중 모두가 보는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만 타이베이를 여행해본 여행자들이 가장 좋다고 평가하는 3대 야시장 닝샤야시장, 라오허지에야시장, 스린야시장이 유명합니다.

저의 경우 2주 전 직접 대만 여행을 가 3대야시장을 모두 들러보고 경험해보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의 아주 주관적인 감정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저의 말이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야시장 소개

1. 닝샤야시장

1) 위치 - 타이베이 중앙역, 시먼딩 등 메인거리와 아주 가까움!

- 10/10 -

 

많은 분들이 숙소로 삼으시는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도보 15분정도로 가까우며 주위에 멀지 않은곳에

시먼딩 등 큰 상권과 역들이 즐비해 위치적으로 아주 좋습니다!

 

물론 숙소에 위치에 따라 아닐 수 도 있습니다.

반응형


 

2) 시장 규모 - 중소형 규모

시장 규모의 경우 크지 않고 작으며 시작부터 끝까지 10분안에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시장의 통로 자체가 좁아 다른 사람들과 부딪힘이 많았고 이동이 힘들었습니다.

또한 시장의 전반적 규모가 작다보니 음식 역시 다채롭지는 못했고 흔히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만 있었습니다.

3) 분위기 -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분위기의 경우 아기자기하며 중앙에 천장이 없는 야시장 파트가 있고 사이드에 건물에 있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중앙에서 음식을 사 측면에 있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은 후

후식으로 먹기 좋아보였고 규모 자체가 작다보니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종합후기 - 6/10 조용하고 편안하게 오갈 수 있는 야시장을 원하는 분께 추천!

 

개인적으로 작은 규모가 아쉬웠고 음식도 다채롭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주위에 시먼딩 등 메인 거리가 있고 역, 백화점 등이 많아 접근성이

아주 좋으며 잠시 야시장을 즐긴 후 다른곳으로 자리를 옮겨 놀기에 용이했습니다!


2. 라오허지에야시장

1) 위치 - 위에 지룽강이 흐르며 송산역에서 가깝고 많이 멀지 않은 곳에 타이베이 101

- 7/10 -

 

중심에서 조금 벗어나 위치해있습니다.

 

그래도 바로 위에 지룽강이 흐르고 송산역에서 아주 가까워 충분히 이동에 어려움이 있지 않습니다.

 

타이베이 101, 국부기념관 등이 있는 곳에서도 많이 멀지 않아 저는 라오허지에야시장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2) 시장 규모 - 대형 규모

시장 규모가 상당히 크며 기본적으로 좌 우측으로 따로 나누어 통행합니다.

 

그렇다보니 오는사람과 부딪힐 일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일자로된 시장이며 중간중간 먹거리 외에도 오락실 등 다양한 게임장과 음식점이 있어 좋습니다.

사람이 매우 많고 사실상 사람들의 걸어가는 속도를 맞춰야하며 저는 왕복하는데 거의 40~50분정도 걸렸습니다.

3) 분위기 - 시끌벅적하고 활기찬 분위기

 

시장의 규모가 큰 만큼 아주 시끌벅적하고 사실상 사람에 휩쓸려 가는 느낌이었습니다!

 

한번 음식점을 고민하면 1시간이 지나는 수준이며 그럼에도 활기차다보니 힘들지만 기분좋게 야시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종합후기 - 8/10 정말 시끌벅적하고 사람이 붐비는 야시장을 경험하고 싶은 분께 추천

 


3. 스린야시장

1) 위치 - 상대적으로 지하철 역이 조금 멀고 상대적으로 고립된 위치

- 6/10 -

 

앞선 두 야시장보다 상대적으로 주위에서 할게 적으며 위치도 위쪽 베이터우와

아래쪽 시먼딩 사이에 위치해 각각 대중교통 이동시 20~30분정도 소요되어 위치는 조금 아쉽습니다.


 

2) 시장 규모 - 대형 규모

시장은 앞선 두 시장과 달리 종합시장의 느낌으로 야시장 라인도 있고

그 외에 옷가게들이 모인 라인, 게임장 라인 등 다채롭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장 또한 일자 형태가 아닌 골목 형태로 돌아다니는 재미가 가장 컸습니다.

3) 분위기 - 젊고 외국인이 많고 가장 다채로운 느낌

종합시장의 느낌이 강하고 규모자체가 크다보니 젊은 사람들, 외국인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음식 역시 가장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었고 대만음식 뿐 아니라 외국음식도 많아 선택지가 넓었습니다.

종합후기 - 9/10 조금 멀더라도 큰 규모의 깔끔한 종합시장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

 


이렇게 제가 다녀본 타이베이 3대 야시장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여행가시기 전 궁금하신 분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하루되시고 여행 가신다면 안전하고시 즐거운 여행 하세요!

 

728x90
반응형